해외 브랜드 정식 수입 편집매장 홍대 모드맨 MODE-MAN

[TOYS MCCOY] TMJ2021 Horsehide Leather Deck Jacket
  • 2021-01-14 19:49:40
  • HIT : 721





TOYS MCCOY

TMJ2021 Horsehide Leather Deck Jacket "

 

 




토이즈 맥코이(Toys Mccoy)의 호스하이드 가죽으로 제작된 덱 자켓입니다.





 전면 후크로 구성된 초기형 덱 자켓입니다. 이전 덱 자켓은 대부분 미육군의 탱커자켓과 흡사하였고 전면부에 모두 지퍼로 구성되었습니다. 추운 날씨에 두꺼운 장갑을 착용하여 지퍼를 다루기는 매우 불편하였고, 또한 바닷물의 염분으로 녹이 발생하여 개폐가 어려워지는 문제로 2번째 버전에선 앞덮개가 달린 후크로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1940년대 채택된 디테일로 앞덮개와 후크 형식은 바다에서 활동하는 미해군에게 아주 효과적이었으며, 현시대에도 다시 재조명을 받고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의 덱 훅 자켓입니다.   





오리지널의 정글클로스와 울 멜튼 라이닝이 아닌 최상급의 베지터블 태닝 호스하이드와 코튼 라이닝이 적용되었습니다. 호스하이드만의 풍부한 주름과 경년변화를 통해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여백에서 느껴지는 가죽 퀄리티와 다크한 색감이 어우러져 착용자에게 가져다주는 세련미와 무게감이 느껴지는 하이퀄리티 덱 자켓입니다.






< 2차 세계 대전 착용되었던 덱 후크 자켓 >

 




위 사진 속의 자켓은 2차 세계 대전 당시 미해군에게는 가장 인기있는 자켓이었습니다. 

전면부가 후크로 변경된 2번째 버전의 후크 자켓은 소방관의 유니폼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소방관은 업무 특성상 두꺼운 장갑을 착용했고 종종 머리에서 발끝까지 물로 뒤덮히며, 겨울에는 물로 인해 자켓이 얼경우에도 소방관의 자켓은 개폐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바로 자켓은 후크 형식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지퍼없이 커다란 핀과 금속제 구멍으로 이루어진 후크 잠금잠치로 원활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소방관 자켓에 영향을 받아 미해군의 덱 자켓에 채용하였고, 결국 새로운 디자인의 덱 자켓은 2차 세계 대전 당시 전 세계에 널리 퍼져 미해군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TMJ2021 Horsehide Leather Deck Hook Jacket 

Black





- TMJ2021 

- Deck Hook Jacket 

- Horsehide Leather 

- Cotton Lining

- Made in Japan










 

TOYS MCCOY (토이즈맥코이) 공식판매처 : Mode-Man (모드맨)

www.mode-man.com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모드맨